본문 바로가기
소장실

못해도 괜찮아, 하고 있으니까.

by 김핸디 2013. 6. 20.





소장입니다.


3시간 째 영상편집을 하고 있습니다. 배운적도 없고 독학으로 하는 거라 잘할리가 만무한 일이긴 한데... 진짜로 못하니까 기운이 많이 빠지네요 ㅋㅋㅋ 이번주에 창업센터를 졸업했는데, 나오면서 함께 일하던 사람들의 인터뷰를 좀 땄습니다. 그걸 나름의 작품으로 만들려고 노력중인데... 역시 세상엔 쉬운일이 하나도 없는 것 같아요~


그렇지만 또 신기한게... 하다보면 하게 된다는 단순한 진리겠지요. 생각해보면 운전면허 시험볼 때도 '나는 이거 못할거야' 했지만 결국 해냈고(누가 운전면허 따는게 쉽다고 했나요?), 대학 다닐 때 영어 리포트를 쓰라거나 고퀄리티의 프리젠테이션을 교수님이 요구 할때도 '이건 미친짓이야' 했지만 결국 해낼 수 있었습니다. 비결은 하나죠, 뭐. 포기하지 않고 그걸 그냥 하는 거. 쭉, 계속, 열심히, 될 때까지!


무언가에 도전하는 일은 늘 힘들고, 산을 오르는 것처럼 벅차고, 또 나의 능력을 끝없이 의심하게 되는 일이긴 하지만... 그래도 포기하고 싶지 않은 건 후회하기 싫어서인것 같습니다. 계획한대로, 실행으로 옮기는 6월 보내고 계신가요. 저는 근성으로, 엉덩이로, 끈기로, 한 번 시작한 일을 마무리 해보려고 합니다. 힘들긴 하지만... 영국의 사상가였던, 존 러스킨이 남긴 격언을 떠올리며 화이팅 해 보려고요. 모두들 더운 여름에 지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. 아자!



노력에 대한 가장 값진 대가는.. 노력하는 과정에서 만들어지는 우리 자신의 모습이다.

- 존 러스킨




'소장실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인생만사 새옹지마  (0) 2013.07.09
목표를 달성하는 법 (부제 : 6월 정산)  (2) 2013.07.01
시간과 노력을 들이면  (0) 2013.06.16
고개만 돌리면 다른 세상  (0) 2013.06.13
우리에게 내일은 없다  (0) 2013.06.01